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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Forum : Blueprint access C++ static functionUnreal Engine 5._ 2023. 1. 26. 16:56
C++의 함수를 블루프린트에서 사용하려면, 다음과 같이 UFUNCTION매크로에 BlueprintCallable인자를 넣어주면 됩니다.
UFUNCTION(BlueprintCallable) void Function();
이 함수는 이제 블루프린트에서 호출할 수 있는 함수가 되어,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 호출하려는 주체 (인스턴스)가 필요합니다.
다른 블루프린트 함수처럼 인스턴스 없이 작동하는 함수를 만드는 방법을 찾아보았고, 그 내용을 공유하려 합니다.
Can I create a static function in C++ which I can access from any Blueprint?
당연하겠지만, 정답은 함수를 static으로 선언하는 것 이었습니다.
MyActor.h
UFUNCTION(BlueprintCallable, Category = "MyFunction") static void MyFunction(int32 Input);
.cpp및 .h에 MyFunction을 static으로 선언, 구현하면 위와 같이 인스턴스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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