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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UFUNCTION Multiple return valuesUnreal Engine 5._ 2023. 1. 26. 18:55
함수가 여러 개의 값을 반환해야 하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반환해야 하는 타입이 같다면 배열로 반환하면 되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언리얼, 특히 블루프린트에서는 특정 기능의 성공 여부의 bool값을 같이 반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C++의 함수를 UFUNCTION으로 블루프린트에서 사용할 때, 여러 값을 반환하는 경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C++함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MyActor.h
UFUNCTION(BlueprintCallable) static int32 MyFunction( int32 A, int32& B, int32 C, int32& D )
위와 같은 함수를 정의, 구현했다고 가정할 경우, 블루프린트에서는 해당 함수를 아래와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조를 받는 파라미터인 B와 D가 출력 핀으로 설정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파라미터를 참조로 설정하면 블루프린트에서는 출력으로 사용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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