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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Solve : On mobile the SkyAtmosphere component needs a mesh with ....Unreal Engine 5._ 2023. 9. 6. 15:02
언리얼 프로젝트를 모바일 환경으로 돌리는 중 발생한 에러 메시지 입니다.
메시지의 전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On mobile the SkyAtmosphere component needs a mesh with a material tagged as IsSky and using the SkyAtmosphere nodes to visualize the Atmosphere
위 메시지는 레벨에 SkyAtmosphere를 배치한 모바일 환경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해당 메시지의 해결 방법을 공유하려 합니다.
본문의 내용은 아래 Unreal Development Commuinty를 참조하고 있습니다.
HELP completely lost with the message “On mobile SkyAtmosphere needs a mesh tagged IsSky”
1. SkyAtmosphere에 StaticMesh 컴포넌트 추가하기
아웃라이너에서 SkyAtmosphere를 선택, 이후 사진의 Add버튼을 통해 StaticMesh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2. Static Mesh 설정
추가한 Static Mesh 컴포넌트의 Static Mesh property를 SM_SkySphere로 설정합니다.
해당 객체는 엔진에 기본적으로 존재하는 Static Mesh입니다.
3. SkySphereMaterial 복사하기
이후 Material Element를 수정해야 합니다.
수정할 Element또한 마찬가지로 엔진 기본 머테리얼 중 하나입니다.
사진의 Material은 Engine/Content/EditorMaterials/Thumbnails 디렉토리에 위치해있습니다.
해당 SkySphereMaterial을 우클릭, Duplicate를 선택하여 복사한 뒤, 적절한 디렉토리로 옮겨주세요.
복사된 파일의 이름은 적절히 지어주세요 (본문에는 MySkySphereMaterial이라는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에디터에서 해당 경로가 보이지 않으실 경우,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UE4
더보기Content Browser의 빈 공간을 우클릭, Show Engine Content를 체크해주세요.
UE5
더보기Content Browser의 좌측 상단 Sttings를 클릭, Show Engine Content를 체크해주세요.
4. MySkySphereMaterial 편집
복사한 SkySphereMaterial에서 수정할 부분은 다음 2가지 설정입니다.
Material항목의 Shading Model을 Unlit으로 변경해주세요.
Material항목의 IsSky를 체크해주세요.
5. Static Mesh의 Material 설정하기
편집한 MySkySphereMaterial을 2번 문단의 Static Mesh의 Material에 지정해주세요.
에러 메시지에서 직관적으로 IsSky옵션을 언급하고 있는데, SkyAtmosphere에 관련 설정이 없어서 헤맸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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