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Engine] LuaMachine : Android null pointer dereferenceUnreal Engine 5._ 2023. 9. 17. 22:40
LuaMachine플러그인을 적용한 프로젝트를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실행시킬 경우, 정상적인 실행이 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유사한 로그가 출력됩니다.
특정 메모리에서 null pointer dereferencing이 발생했다는 뜻으로 추정되는 에러가 발생합니다.
해당 에러의 원인에 대해서는 알아내지 못 했지만, 해결 방안을 찾아 공유합니다.
문제는 Android NDK의 버전에 있었습니다.
LuaMachine은 특정 NDK버전을 요구합니다.
구체적으로, 해당 오류는 Android NDK r21e버전에서 발생하지 않습니다.
해당 버전을 사용하는 방법은 두 가지 입니다.
첫 번째는 NDK를 직접 다운로드 받는 방법입니다.
r21e버전은 지원이 중단된 구 버전 NDK로, 다음 링크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Unsupported Download : Android NDK
r21e버전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합니다.
두 번째는, Android Studio등의 IDE에서 지원하는 SDK Manager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해당하는 r21e버전은 Version Number가 21.4.7075529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Android Studio 4.0의 SDK Manager입니다.
해당 버전과 동일한 NDK를 지원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NDK를 Project Settings - Platforms - Android SDK항목의 NDK Location으로 지정하는 것으로 마무리됩니다.
해당 정보는 LuaMachine Plugin의 개발자가 운영하는 Discord 채널에서 얻을 수 있었습니다.
상위 버전의 NDK가 호환이 되지 않아 고생한 기억이 있어 이 글을 작성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Unreal Engine 5._'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Engine] USaveGame templatize (0) 2023.10.01 [Unreal Engine] Save & Load (USaveGame) (0) 2023.09.24 [Unreal Engine] CDO Constructor fail to find (0) 2023.09.06 [Unreal Engine] Solve : On mobile the SkyAtmosphere component needs a mesh with .... (1) 2023.09.06 [Unreal Engine] LuaMachine : C++ call Lua function (0) 2023.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