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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Component가 Details Panel에서 안 보일 때Unreal Engine 5._ 2022. 10. 13. 12:25
C++로 특정 컴포넌트를 생성했을 때, 잘 작동이 되지만 에디터에서 볼 수 없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해결 방법은 간단했지만, 기록을 위해 남겨둡니다.
구체적인 예시를 들기 위한 예제입니다.
ComponentTestActor.h
protected UPROPERTY(EditAnywhere, BlueprintReadOnly, Category = "Root") USceneComponent* DefaultRoot = nullptr;
ComponentTestActor.cpp
AComponentTestActor::AComponentTestActor() { DefaultRoot = CreateDefaultSubobject<USceneComponent>(TEXT("DefaultRoot")); SetRootComponent(DefaultRoot); USceneComponent* MyScene = CreateDefaultSubobject<USceneComponent>(TEXT("MyScene")); MyScene->SetupAttachment(RootComponent); }
SceneComponent를 두 개 만들어, 하나는 Root로 삼고, 하나는 그 아래에 배치하는 코드입니다.
하지만 Editor에는 MyScene이 보이지 않는 상황입니다.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은, 노출되길 원하는 컴포넌트를 UPROPERTY로 만드는 것 입니다.
ComponentTestActor.h
protected UPROPERTY(EditAnywhere, BlueprintReadOnly, Category = "Root") USceneComponent* DefaultRoot = nullptr; UPROPERTY(EditAnywhere, BlueprintReadOnly, Category = "MyComponent") USceneComponent* MyScene = nullptr;
위와 같이 MyScene을 UPROPERTY로 선언할 경우 에디터에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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